이번에 토픽스-위키에서는 독자들의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서 연재를 시작한다.
그 첫 번째 꼭지로 달리는 신경외과 전문의 김동신 님을 모시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첫 만남에서부터 푸근함이 느껴지는 아주 인간적인 의사이다.
자신에게 의사란?
Q. 자신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Q. 의사가 되기로 결정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Q. 의사라는 직업을 하면서 가장 보람찼던 점은 무엇인가요? 현재 의사로서 느끼는 가장 소중한 소명 의식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Q. 환자들에게 어떤 의사로 평가받고 싶나요? 가장 듣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나는 신경외과 전문의 김동신이다!
Q. 신경외과 의사를 진로로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Q. 신경외과에서도 특히 전문 분야라고 할 수 있는 게 있나요? 전문적인 배경과 전문 분야에 대해 알려주세요.
Q. 진료 과정에서 가장 자신이 중요시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Q. 환자와의 소통에서 어떤 원칙이나 가치관을 가지고 계신가요?
Q. 신경외과 전문의로써 일반인들의 건강을 위해서 주의할 점을 이야기해 주세요. 어떤 증상으로 환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오나요?
달리는 의사 김동신!
Q. 신경외과 전문의와 마라토너 언뜻 보면 어색한 조합이기도 한데 왜 마라톤을 시작하시게 된거죠? 자신을 마라토너로써 설명해 주세요.
Q. 마라토너로서 성장 과정과 마라톤을 하면서 기쁨을 느꼈던 순간들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Q. 의사인 마라토너로써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무엇이 있나요? 다른 마라토너와는 달리 특히 더 관심을 갖는다던가 신경을 쓰는 부분이 있나요?
Q. 앞으로 자신의 각오나 목표에 대해서 한 말씀 해 주세요. 의사로서와 마라토너로서 각각 말씀해 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약력
–
–